광고배우기

(주)공공정원 상업지역 벽면이용간판 (제작:동광네온)

광고 배우는 경욱 2022. 11. 14. 21:33

목차

    반응형

    (주)공공정원 상업지역 벽면이용 간판 의뢰를 받다.

    공공정원 상업지역 벽면이용간판의 의뢰를 받았다. 디자인을 잡고 상대방 사장님과 조율을 끝낸다음 작업에 들어갔다. 오래된 간판의 벽면을 새로 예쁘게 칠을 했으며 사장님의 만족감에 기분이 좋았다. 오늘은 의뢰받은 공공정원 상업지역 벽면이용 간판에 대해 알아본다.

    - 목차 -

    1. 리모델링.

    2. (주)공공정원 상업지역 벽면이용 간판.

    3. 상업지역 간판 설치기준.

    4. 간판 완성.

    5. 상업지역 돌출간판 설치기준.

    6. 색상, 조명, 수량.

    7. 상업지역 가로형 간판.

    8. 포스팅을 마치며.

     


     

    상업지역 벽면이용간판 리모델링
    상업지역 벽면이용간판 리모델링을 주문 받았다.

     

    1. 상업지역 벽면이용 간판 리모델링

    상업지역 벽면이용 간판 리모델링을 주문 받았다. 오래된 벽면을 아이보리색의 페인트로 새로 칠을 하였다.30년 가까이 광고업을 천직으로 알고 일해온 동광네온 사장님이다. 디자인을 직접 잡아서 상대방 사장님의 카톡으로 전송한후 조율을 거쳐서 최종적으로 확인을 하면 작업에 들어간다.

     

    상업지역 벽면이용간판 가로형
    상업지역 벽면이용 간판 광고물은 건축물의 상단선을 넘지 않아야 한다.

     

    2. 공공정원 상업지역 벽면이용 간판

    바탕색을 아이보리색으로 칠을 한 다음 기준점을 잡고 접착제로 떨어지지 않게 잘 붙인다. 광고물은 건축물의 상단선을 넘지 않아야 하고 건축물과 게시시설 이격거리 및 게시틀 거리는 최소화하여야 한다.

     

    상업지역 벽면이용간판 설치기준
    상업지역 벽면이용 간판은 동영상 변화가 있고 광원이 직접 노출되지 않는다.

     

    3. 상업지역 벽면이용 간판 설치기준

    상업지역 벽면이용 간판 광고물 바탕에는 메뉴, 사진, 그림 등의 상호에 포함되지 않는 표시는 하지 않으며 간판바탕 면적의 80% 이내로 간판 내용을 표시하여 여백을 가지도록 한다. 주거지역에 인접해 있는 곳은 동영상 변화가 있고 광원이 직접 노출되거나 점멸하는 것을 사용할 수 없으며 조명의 색은 업소당 2가지 이내로 권장한다.

     

    상업지역 벽면이용간판 완성
    바탕색은 가급적 흑색사용을 하지 않는다.

     

    상업지역 벽면이용 간판의 바탕색은 가급적 흑색 사용을 하지 않으며 표시내용의 바탕색 및 표시내용은 채도 8 이하로 한다. 문자 하나의 낱문자는 가로, 세로 0.8m 이내의 범위에서 건축물의 형태, 규모, 도로 특성에 따라 계획별 지정할 수 있다.

     

     

     

     

    4. 상업지역 벽면이용 간판 완성

    직접 디자인을 잡고 내 가게이므로 임대료를 내지 않으며 2.5톤 자가 크레인을 보유하고 있고 부부가 함께 일을 하고 있으니까 소비자에게는 저렴하게 해 줄 수가 있다. 그래서인지 30년 가까이 광고업에 있으면서 광고비를 한 번도 지출한 적이 없고 구전광고로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다.

     

    상업지역 돌출간판
    돌출간판 단위면적은 5㎡ 이하로 하며 하나의 업소에 1개를 설치할수 있다.

     

    5. 상업지역 돌출간판 설치기준

    옥외광고물 가이드라인 돌출간판 두께는 1.3m 이내, 단위면적은 5㎡ 이하로 하며 하나의 업소에 1개를 설치할 수 있다. 돌출 폭은 벽면으로부터 1m 이내이어야 하고 한건물이 2개 이상 설치할 경우 바깥선은 일직선이 되게 하며 5층 이하에 설치할 수 있다.

     

    상업지역 벽면이용 간판 작업과정

     

    6. 상업지역 벽면이용 간판 색상, 조명, 수량

    바탕색은 가급적 흑색 사용을 하지 않으며 표시내용의 바탕색 및 표시내용은 채도 8 이하로 한다. 문자 하나의 낱문자는 가로, 세로 0.8m 이내의 범위에서 건축물의 형태, 규모, 도로 특성에 따라 계획별 지정할 수 있다.

     

     

     

     

    주거지역에 인접해 있는 곳은 동영상 변화가 있고 광원이 직접 노출되거나 점멸하는 것을 사용할 수 없으며 조명의 색은 업소당 2가지 이내로 권장한다.

    7. 상업지역 가로형 간판 알아보자.

    가로형 간판은 해당 업소 가로폭의 80% 이내로 가로길이를 정하고 3층 이하의 건물에 표시할 수 있다. 업소당 1개를 설치할 수 있으며 기둥면이 돌출되거나 구분되는 경우 기둥면에는 표시할 수 없다.

     

     

     

    신규 건축물일 경우 게시틀을 건축 외벽 선보다 돌출되지 않게 주의하며 하나의 건축물에 업소가 2 이상 연속으로 있는 경우 가로형 간판의 하단선을 동일하게 한다

     

    8. 포스팅을 마치며...

    • 상업지역의 광고물은 건축물의 상단선을 넘지 않아야 하고 건축물과 게시시설 이격거리 및 게시틀 거리는 최소화하여야 한다.
    • 광고물 바탕에는 메뉴, 사진, 그림 등의 상호에 포함되지 않는 표시는 하지 않으며 간판바탕 면적의 80% 이내로 간판 내용을 표시하여 여백을 가지도록 한다.

     

     

     

    • 주거지역에 인접해 있는 곳은 동영상 변화가 있고 광원이 직접 노출되거나 점멸하는 것을 사용할 수 없으며 조명의 색은 업소당 2가지 이내로 권장한다.
    • 상업지역 벽면이용 간판의 바탕색은 가급적 흑색 사용을 하지 않으며 표시내용의 바탕색 및 표시내용은 채도 8 이하로 한다.

     

     

     

    • 문자 하나의 낱문자는 가로, 세로 0.8m 이내의 범위에서 건축물의 형태, 규모, 도로 특성에 따라 계획별 지정할 수 있다.
    • 가로형 간판은 해당 업소 가로폭의 80% 이내로 가로길이를 정하고 3층 이하의 건물에 표시할 수 있다.

     

    • 신규 건축물일 경우 게시틀을 건축 외벽 선보다 돌출되지 않게 주의하며 하나의 건축물에 업소가 2 이상 연속으로 있는 경우 가로형 간판의 하단선을 동일하게 한다.

     

     

     

     

    (주)공공정원 구 프로 라시안 위치

     

     

    간판 제작업소 :동광 네온 

     

    함께보면 좋은글

    블량뷰티 녹지. 주거지역 가이드라인(제작:동광네온)

    오징어보쌈 일반지역 벽면이용 간판 (제작:동광네온)

    초가 오리촌 일반지역 가로형 간판 (제작:동광네온)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