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배우기

초가 오리촌 일반지역 가로형 간판 (제작:동광네온)

광고 배우는 경욱 2022. 10. 25. 00:05

목차

    반응형

    초가 오리촌 일반지역 가로형 간판

    초가 오리촌 일반지역 가로형 간판을 설치하였다. 아는 지인이 소개를 해주어서 가로 15m 세로 2m의 비조명 간판의 천갈이를 하였다. 10년 이상된 간판이기에 간판의 골격도 많이 약해져 있었고 휘어져 있어서 보강하느라고 다른 간판 작업할 때보다 시간이 많이 걸렸다. 초가 오리촌 일반지역 가로형 간판을 설치함에 있어서 이를 알아보고자 한다.

     

    초가 오리촌 일반지역 가로형 간판

     

    초가 오리촌 일반지역 가로형 간판 천갈이

    청주시 석곡동에 있는 간판 한 지 10년 이상된 초가 오리촌 일반지역 가로형 간판의 천갈이를 하였다. 가로가 15m 세로가 2m인 큰 간판의 천갈이를 하였다. 10년 넘게 사용한 간판이기에 간판 틀도 많이 약해져 있었고 휘어진 부분도 많아서 약해져 있는 부분은 보강을 하였고 휘어진 부분은 똑바로 잡아서 천갈이를 하였다.

     

    초가 오리촌 일반지역 가로형 간판 천갈이

     

    2.5톤 크레인으로 작업하다.

    간판업에 일한 지 30년째인 우리는 올해 2.5톤의 새 크레인을 장만했다. 기존에 있던 크레인은 5층까지 간신히 올라갈 수 있었는데 지금 크레인은 6층까지 가뿐히 올라갈수 있어서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다.자가 크레인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큰 간판을 작업할 때도 그렇고 6층까지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어서 좋고 무엇보다도 소비자에게 저렴하게 할 수 있어서 서로에게 좋은 것 같다.

     

     

    구전광고 30년째

    작업을 할때 디자인을 직접 잡고 용접이며 시공까지 모두 직접 하고 있고 입맛 까다로운 소비자의 마음을 흡족하게 해 주어서 인지 소개를 해주시고 지금까지 광고를 금전을 주고 한적은 한 번도 없다. 소비자가 만족하고 구전으로 광고를 해주어서 30년째 사업을 이어올 수 있었다. 재료비가 조금 더 나가더라도 좋은 재료를 써서 최대한 고장이 나지 않게 하며 자가 크레인이 있어서 소비자에게 저렴하게 해 주니까 계속 소개를 해주어서 지금까지 일을 하고 있다.

     

    초가 오리촌 일반지역 가로형 간판 가로 크기

     

    초가 오리촌 일반지역 가로형 간판 가로 크기

    옥외광고물 가로형의 가로 크기는 해당 건물폭의 크기를 넘어서는 안되고 세로 크기는 위층과 아래층의 창문 간 벽면 폭을 넘어서는 안된다. 간판을 설치 시 벽면에 부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벽면으로부터 돌출되는 거리는 일반지역일 경우에는 30cm, 상업지역일 때는 40cm 이내로 하여야 한다.

     

    도로 위의 공간을 점유하지 않는 상업지역의 경우에는 70cm까지 돌출되는 것을 허용하는데  전광류를 사용하는 것으로 공공목적으로 달 경우에는 도로 위 공간을 점유하지 않을 때 160cm까지 돌출되는 것을 허용한다.

    4층 이상 가로형과 가스충전소 기준 알아본다.

    옥외광고물 가이드라인으로 뒷 벽면의 4층 이상 벽면 또는 건물 옆 벽면에는 간판 가장 높은 곳까지의 높이는 지면으로부터 52m 이내로 할 수 있다. 건물 3층 이하의 앞 벽면에 입체형 또는 판류형으로 표시할 수 있고 가스 충전소 또는 주유소의 상호 또는 정유사 등 명칭을 표시할 경우에 차양면 옆면에 연결하여 표시할 수 있다. 가스충전소 또는 주유소 상호를 표시하는 경우 1면의 면적 3.5제곱미터 이하, 두께는 30cm 이하인 것을 현수식으로 차 양면에 표시할 수 있다.

     

     

    건물 4층 이상에는 그 건물을 사용하고 있는 자의 상호, 성명 또는 건물명 및 이를 상징하는 도형만 하나의 간판을 각각 부착할 수 있는데 가장 높은 층 3면에 입체형으로 부착 가능하다. 그리고 옥상간판이 표시되지 않는 상업지역 안에 있는 건물에 타사 광고 표시도 할 수 있다.

    가로형 간판 추가 설치 가능한 경우

    가스충전소 또는 주유소 상호 및 정유사 등 명칭을 표시하는 경우 차 양면 옆면에 연결하여 표시할 수 있다. 또한  타사 광고 표시를 상업지역 안에 있는 건물에 표시할 수 있으며 도로의 굽은 지점에 접한 업소는 추가 설치할 수 있다. 그리고 건물 앞면과 뒷면에 도로를 접한 경우 또한 국가시책으로 시장이 물가안정 등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광고물 관리심의 위원회의 결정을 거쳐 표시하도록 결정한 경우 추가로 설치할 수 있다.

    초가 오리촌 일반지역 가로형 간판 완성하다

    10년 이상된 초가 오리촌 일반지역 가로형 간판 천갈이를 하는데 있어서 약해진 골격을 보강하며 휘어진 부분을 바로잡아가면서 작업을 하는데 시간이 두배 이상 많이 걸려서 작업을 하는데 사장님이 우리가 애쓰는 것을 보시고는 음료도 가져다주시고 간판 한 것을 보고 만족해 하시니 우리도 마음이 흡족하였다.

    초가 오리촌 일반지역 가로형 간판 위치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