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배우기

초이스모텔 상업지역 돌출간판 (제작:동광네온)

광고 배우는 경욱 2022. 10. 20. 18:22

목차

    반응형

    초이스모텔 상업지역 돌출간판 시공하다.

    초이스모텔 상업지역 돌출간판을 시공하였다. 지역은 내덕동에 있으며 오래된 철간판의 네온간판을 떼어내고 시대의 흐름에 따라 엘이디 입체형 간판을 시공하려고 한다. 2.5톤 스카이 크레인에서 안전하게 작업하였으며 오늘 초이스모텔 상업지역 돌출간판의 시공과정을 알아보고자 한다.

     

    초이스모텔 상업지역 돌출간판

     

    초이스모텔 상업지역 돌출간판기준

    상업지역 돌출간판 두께는 1.3m이내,단위면적은 5㎡ 이하로 하며 하나의 업소에 1개를 설치할수 있다. 돌출 폭은 벽면으로부터 1m 이내이어야 하고 한건물이 2개 이상 설치할 경우 바깥선은 일직선이 되게 하며 5층 이하에 설치할 수 있다.

     

    초이스모텔 상업지역 돌출간판 철거

     

    초이스모텔 상업지역 돌출간판 철거

    초이스모텔 상업지역 돌출간판이 너무 오래되어서 네온간판을 철거하고 철간판의 바탕색을 도색을 할것이다. 검정색 데스몬과 신나와 빨리 굳으라고 경화제를 적당히 배합을 하여서 골고루 바탕색을 칠하였다. 네온관은 유리이기 때문에 철거를 할때 안전에 유의하면서 조심조심 철거를 하였다.

     

    초이스모텔 상업지역 돌출간판을 입체형 채널간판으로

     

    초이스모텔 상업지역 돌출간판을 입체형 채널간판으로

    초이스모텔 상업지역 돌출간판은 입체형 채널간판을 부착하고 그 안에 여러가지 색이 변할수 있는 RGB 를 부착하였다.떨어지지 않게 실리콘으로 고정을 하였으며 엘이디1개의 전력량은 0.72w 이다. 이 엘이디는 12v로서 220v 전기에 직접 연결할수 없으므로 12v의 전기를 220v 전기로 전환하기 위해 SMPS를 써야 한다.

     

     

     

    이 채널에 들어가는 갯수는 134개로서 1개의 전력량이 0.72를 곱하면 96.48W 가 나온다. 그래서 SMPS는 넉넉하게 200W를 써주면 된다. 쉽게 생각하면 엘이디가134개이고 1개당 0.72W 이니까 200W를 써주면 충분하다.

     

    초이스모텔 상업지역 돌출간판 완성

     

    초이스모텔 상업지역 돌출간판 완성

    초이스모텔 상업지역 돌출간판은 오래된 네온간판을 철거후 도색을 한고 채널간판을 철간판에 부착한후 안에다 색이 여러가지로 변하는 RGB 엘이디를 부착하였다. 12v의 용량을 220v 로 변환하기 위해 용량에 맞게 SMPS를 부착하였고 RGB 엘이디의 색이 변하도록 하기 위해서 콘트롤을 부착하여 여러가지색으로 변환하게 하였다.

     

    옥상 전면간판

     

    옥상 전면간판

    옥상에 채널로 전면간판을 부착해달라는 의뢰를 받았다. 철구조물로 안전하게 앙카로 고정을 하고 더 힘을 받을수 있게 실리콘으로 고정을 하였다. 채널간판안에 여러가지 색이 변하도록 RGB 엘이디를 넣었으며 12v의 용량을 220v로 변환할수 있게 SMPS 를 사용하였다.그리고 색이 여러가지로 변하도록 콘트롤을 부착하여 변화되게 하였다.

     

    옥상간판기준 표시할 수 있는 지역 배워보자.

     

    옥상간판기준 표시할 수 있는 지역 배워보자.

    옥상간판기준 상업이나 공업지역에 있는 건물에 표시할 수 있다. 그런데 도지사가 주거 또는 생활 활경이나 도시미관을 해칠 우려가 인정하여 시도 옥외광고심의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고시한 지역은 표시할 수 없다. 공업지역에 있는 공장 및 그 부속건물에는 하나만을 표시할 수 있는데 그 공장의 상호나 그 공장에서 생산되는 제품의 광고만을 표시할 수 있다.

     

     

     

    그러나 공업지역에 있는 공장 및 그 부속건물에 따르는 공장과 그 부속건물이 도시에서 벗어난 경우에는 옥상간판기준으로 설치할 수 없다.

     

    옥상간판기준 예외 지역 이러하다.

     

    옥상간판기준 예외 지역 이러하다.

    자신의 건축물에 연면적의 2분의 1 이상을 사용하는 경우 자사 광고나 그 건물명을 표시할 때 설치할 수 있다.  네온류 또는 전광류를 사용할 때 덮개를 씌워서 광원이 직접 노출되지 않게 시공한 경우에도 옥상간판기준 설치할 수 있는 곳이다. 그리고 해당 건물을 사용 중인 종교시설에서 빛이 점멸하지 않고 동영상 변화가 없는 네온류나 전광류도 옥상간판기준 허용하는 곳이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