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배우기

옥외광고물 개념 및 종류 알아보기

광고 배우는 경욱 2022. 7. 27. 18:30
반응형

옥외광고물 개념과 옥외광고 종류를 알아보자.

사람들이 모여 사는 곳에는 어느 곳이나 광고가 있다. 옥외광고물의 종류는 생각보다 많고, 기업은 매출을 일으키기 위하여 기발한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사람들의 시선을 끄는 광고를 하고 있다. 오늘은 옥외광고물이란 무엇이고 옥외광고의 종류는 어떤 것이 있을지 알아보고자 한다.

옥외광고물 개념은 이렇게 요약될 수 있다.

옥외광고물이란 모든 사람들에게 일정기간 계속 보이며 입간판, 간판, 벽보, 현수막, 전단 그밖에 유사한 것을 말한다. 또한 항상 자유로이 통행하는 장소에 설치한 것을 말하며 디지털 디스 플레어를 이용하여 빛의 깜빡임이나 빛을 노출함으로써 화면 형태의 변화를 주는 방법으로 광고의 내용을 자주 변화하도록 하여 정보를 주는 방식으로 하는 전기, 전자제어장치를 이용하여 광고 내용을 평면이나 입체적으로 표시하는 방식의 디지털 광고물도 있다.

옥외광고 종류 가로 이용 간판에 대해 알아보자.

가로 이용 간판에는 아크릴, 금속제, 목재.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판이나 입체로 만들어서 건물의 벽면, 옥상 난간, 유리벽의, 옥상 난간, 바깥쪽 등에 길게 붙이는 옥외광고물을 말한다. 돌출간판은 아크릴, 금속재 목재 등의 판이나 이. 미용업소의 표지등을 말하며 건물의 벽면에 튀어나오게 붙이는 옥외광고물을 말한다. 공연간판은 공연이나 영화를 알리기 위해 문자를 판에 표시하거나 실물의 모형들을 만들어서 표시하는 광고물을 말하며 해당 공연 건물의 벽면에 표시하는 옥외광고물을 말한다.

옥외광고 종류 옥상간판에 대해 살펴보자.

옥상간판은 문자 도형 등을 표시하거나 건물의 옥상 구조물에 문자 도형 등을 직접 표시하는 광고물로서 건물의 옥상에 따로 게시시설을 설치하여 만든 광고물을 말한다.지주이용 간판은 삼각기둥 사각기둥이나 원기둥 등의 게시시설 기둥면에 문자 도형을 따로 만들어서 설치한 광고물을 말한다. 입간판은 고정되지 않는 아크릴, 목재 등 조례로 정하는 재료로 만들어서 건물의 벽에 기대어 놓거나 지면에 세워 두는 등 게시시설에 문자, 도형 등을 표시하는 광고물을 말한다.

옥외광고 종류 현수막에 대해 배워보자.

현수막은 종이, 비닐, 천등에애드벌룬은비닐 등으로 만들어진 기구로서 건물의 옥상이나 지면에 설치하여 공중에 띄우는 광고물을 말한다. 벽보는 지정게시판이나 지정벽보판 등에 종이, 비닐 등에 문자나 그림들을 표시하여 붙이는 광고물을 말하며전단은 옥외에서 배부하는 것으로서 비닐이나 종이에 문자 그림 등을 표시하는 광고물을 말한다.

옥외광고 종류 공공시설물에 대해 알아보자.

공공시설물은 인공구조물이나 편익시설물에 표시하는 광고물로서 공공의 목적을 위하여 설치한 광고물을 말한다.교통수단 이용 광고물은 버스, 비행기, 철도, 선박 등교통시설에 설치하는 광고물로서 통행에 방해가 되어서는 안되며 전기나 조명을 이용해는 것은 안된다.교통시설 이용광고물은 철도역,지하철역,지하도,항만,공항,고속국도와 같은 교통시설에 목재 금속재,아크릴 디지털 디스플레이등을 이용하여 문자도형등을 표시하여 게시시설에 설치하여 표시하는 광고물을 말한다.

옥외광고 종류 창문이용 광고물은 무엇인가.

창문이용 광고물은목재, 금속재, 아크릴, 디지털. 또한 천, 종이, 비닐, 테이프, 도료 등을 이용하는 것도 포함한다. 선전탑이란 도로 등의 일정한 장소에 설치하여 탑면에 문자나 도형 등을 표시하는 광고물을 말한다. 아치광고물이란 오픈 매장이나 신규 매장, 행사장 등에서, 많이 쓰이는 것으로써 일정한 장소에 반원형, 문틀형으로, 설치하여 사용하는 광고물을 말한다.

옥외광고물의 종류는 총 16가지이다.

옥외광고물이란 모든 사람들에게 일정기간 계속 보이는 것으로서 간판, 입간판, 현수막, 벽보, 전단, 디지털 광고물, 그밖에 이와 유사한 것을 말하며 항상 자유로이 통행하는 장소에서 볼 수 있는 광고물을 말한다. 벽면이용 간판, 돌출간판, 공연간판, 옥상간판, 지주이용 간판, 입간판, 현수막, 애드벌룬, 벽보, 전단, 공공시설물 이용 광고물, 교통수단 이용 광고물, 교통시설 이용 광고물, 창문이용 광고물, 선전탑, 아치광고물 등16가지가 있다. 오늘은 옥외광고물이 무엇이며 옥외광고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