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배우기

쿨노래방 LED 채널간판 (제작:동광네온)

광고 배우는 경욱 2023. 5. 13. 14:16

목차

    반응형

    쿨노래방 LED 채널간판 의뢰 들어오다. 채널간판(제작 동광네온)

    쿨노래방 LED 채널간판 의뢰가 들어왔습니다. 네온간판이 성행할 때 간판을 하였는데 고장도 잦고 전기세가 많이 나오므로 지금은 거의 하지 않습니다. 오래된 아는 지인이며 31년째 간판업에 있으므로 신뢰관계가 있기에 다시 찾아준 사장님께 감사드리며 오늘 쿨노래방 LED 채널간판 제작과정을 리뷰해 보겠습니다.

     

    쿨노래방
    문자를 표현해서 만든 간판을 모두 채널간판이라고 말합니다.

     

    - 목차 -

     

    1. 간판의뢰 들어오다.

     

    2. LED 채널간판은?

     

    3. 틀제작 및 배선.

     

    4.운반.

     

    5.기존 네온간판 철거.

     

    6.시공.

     

    7.완성.

     

    8.포스팅을 마치며.

     


     

     

     

     

    1. 쿨노래방 LED 채널간판- 의뢰 들어오다.

    기존에 간판을 해주었었는데 간판이 오래된 네온간판이라 교제작업을 위해 우리 작업장을 찾아 주셨습니다. 남편과 아는 형님이기도 하고 간판업에서 일한 지 고객과의 믿음으로 이루어져 있기에 다시 찾아주신 것 같아서 참으로 감사한 마음이었습니다.

    2. 채널간판이란?

    문자를 표현해서 만든 간판을 모두 채널간판이라고 말합니다. 글자모양대로 박스를 만들어서 LDE모듈을 그 안에 넣어서 만든 간판으로 일명 잔넬이라고도 불립니다.

     

    LED. 종류에 따라 단색과 삼원색을 이용하여 화려하게 색상을 연출할 수 있으며 엘이디의 크기가 아주 작은 것도 있으므로 세밀하게 LED를 사용하는데 전력소모가 적고 고장이 적어서 수명이 오래가는 장점이 있습니다.

     

    쿨노래방 틀제작
    틀제작 및 배선

     

    3. 쿨노래방 LED 채널간판-틀제작 및 배선

    채널의 글자를 올리려면 틀이 필요한데 재료상에 설계도 대로 작업을 의뢰하여 찾아온 다음 직접 용접을 합니다. 이 틀은 프랙스 간판 위에 채널간판을 올리기도 하고 갈바재질로 만들기도 합니다.

     

     

     

     

    이것은 뒤에 어지럽게 배선된 전선을 숨겨주는 역할도 하며 컨트롤러와 220V의 전력에 맞게 특성을 변환시켜 주는 SMPS를 숨겨주는 역할을 하기도 전선을 너무 팽팽하게 하면 나중에 수리를 할 때는 어려움이 있으므로 약간의 여유를 두고 작업을 합니다.

     

    쿨노래방 채널간판 운반
    화물차에 싣고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도착하였습니다.

     

    4. 쿨노래방 LED 채널간판-운반

    이곳은 사람들이 많이 왕래하는 곳이라 아침 일찍 작업을 해야 하므로 6시에 일어나서 작업을 하였습니다. 화물차에 싣고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도착하였습니다.

     

    도로가 좁아서 걱정하였는데 다행히 인도가 넓어서 인도 위에 올려놓고 작업을 청주시 일 경우 시청 주정차 관리하는 곳에 미리 전화를 해서 등록을 해놓으면 주정자 유보해 주는 제도가 있어서 전화를 하는데 공무원이 출근하기 전이라 그냥 하였습니다.

     

    틀을 놔두고 네온간판철거
    앞에 부착되어 있는 입체로 된 네온간판을 철거합니다.

     

    5. 쿨노래방 LED 채널간판-기존 네온간판 철거

    지금은 네온간판을 거의 하지 않지만 10년 전만 해도 무척이나 성행할 때가 있었습니다. 그때 작업했던 네온간판을 철거하는 것인데 틀을 그대로 쓰고 앞에 부착되어 있는 입체로 된 네온간판을 철거합니다.

     

    쿨노래방 LED채널간판 시공
    입체 네온간판을 철거한 다음 안전하게 시공을 하였습니다.

     

    6. 쿨노래방 LED 채널간판-시공

    기존의 틀은 그대로 놓아두고 입체 네온간판을 철거한 다음 안전하게 시공을 하였습니다. 작년에 구입한 2.5톤 스카이 크레인이 있으므로 장비 대여료가 들어가지 않으므로 경쟁력이 있으며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쿨노래방 LED채널간판 완성
    간판이 완성되었습니다.

     

    7. 쿨노래방 LED 채널간판-완성

    간판이 완성되었습니다. 소비자로부터 의뢰를 받고 디자인을 잡아서 카카오톡으로 서로 조율한 다음 작업에 들어갑니다. 이렇게 하면 소비자가 만족하여 이번 고객처럼 몇 년이 지나도 다시 찾게 되고 소개도 시켜주며 간판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 어디서 했느냐고 물어서 찾아오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광고료를 한 번도 지출한 적이 없음에도 항상 일이 끊이지 않으니 사장님의 성실함과 장인정신을 엿볼 수 있습니다.

     

     

     

     

    8. 포스팅을 마치며

    • 문자를 표현해서 만든 간판을 모두 채널간판이라고 말합니다. 글자모양대로 박스를 만들어서 LDE모듈을 그 안에 넣어서 만든 간판으로 일명 잔넬이라고도 불립니다.
    • LED. 종류에 따라 단색과 삼원색을 이용하여 화려하게 색상을 연출할 수 있으며 엘이디의 크기가 아주 작은 것도 있으므로 세밀하게 작업할 수도 있습니다.

     

    • 조명은 LED를 사용하는데 전력소모가 적고 고장이 적어서 수명이 오래가는 장점이 있습니다.
    • 채널의 글자를 올리려면 틀이 필요한데 재료상에 설계도 대로 작업을 의뢰하여 찾아온 다음 직접 용접을 합니다. 이 틀은 프랙스 간판 위에 채널간판을 올리기도 하고 갈바재질로 만들기도 합니다.

     

     

    • 이것은 뒤에 어지럽게 배선된 전선을 숨겨주는 역할도 하며 컨트롤러와 220V의 전력에 맞게 특성을 변환시켜 주는 SMPS를 숨겨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 그리고 배선할 때 전선을 너무 팽팽하게 하면 나중에 수리를 할 때는 어려움이 있으므로 약간의 여유를 두고 작업을 합니다.

    함께보면 더 좋은글

    코코 피트니스 led 채널간판(제작:동광네온)

    한일당 한의원 채널간판(제작:동광네온)

    늑대와 여우 컴퓨터 채널간판 (제작:동광네온)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