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배우기

코코 피트니스 led 채널간판(제작:동광네온)

광고 배우는 경욱 2023. 4. 30. 21:57
반응형

코코 피트니스 led 채널간판 의뢰 들어오다.

코코 피트니스 led 채널간판의 의뢰가 들어왔습니다. 1992년에 간판일을 시작하여 31년째 간판일을 하고 있어서 지금까지 광고비를 한 번도 지출한 적이 없는데도 지인들이 소개해주고 간판을 했던 사람들이 소개해주어 일이 끊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코코 피트니스 led 채널간판 제작과정을 리뷰해 봅니다.

 

led 채널간판 의롸 들어오다.
문자를 표현해서 만든 간판을 모두 채널간판이라고 합니다.

 

- 목차 -

 

1. 채널 간판이란?

 

2. 간판 의뢰 들어오다.

 

3. 틀 제작하다..

 

4. 후렉스 천 제작 및 작업.

 

5. 간판 운반하다..

 

6. 간판 시공하다..

 

7. 간판 완성.

 

8. 포스팅을 마치며.

 


 

 

 

  

 

1. 채널간판이란?

 채널간판이라 문자를 표현해서 만든 간판을 모두 채널간판이라고 합니다. 잔넬이라고도 불리며 글자모양대로 박스를 만들어서 그 안에 led모듈을 삽입하여 밤에도 시인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led종류에 따라 단색과 삼원색을 이용하여 화려한 색상연출이 가능하며 크기가 작아서 세밀하게도 제작할 수 있습니다

2. 코코 피트니스 led 채널간판- 의뢰 들어오다.

1992년에 간판을 시작하여 21년째 일을 해 오가 보니 아닌 지인으로부터 소개가 많이 들어옵니다. 직접 디자인을 잡으며 특제작부터 시공까지 모두 하고 있으니 광고비를 한 번도 지출하지 않았음에도 구전광고로 일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일도 지인으로부터 의뢰받아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led채널간판-틀제작하다.
틀제작하다.

 

3. 코코 피트니스 led 채널간판- 틀제작하다.

보통 틀제작은 재료상에 맡기는데 우리는 직접 할 수 있으니까 재료를 사다가 매장에서 작업을 합니다. 치수에 맡게 절단하여 피스로 단단히 고정을 합니다. 후렉스간판 위에 채널간판을 올릴 것이기에 틀 안에다 알루미늄으로 된 바를 잘 계산하여 고정을 시킵니다.

 

후렉스 천 제작 및 작업
후렉스 천 제작 및 작업

 

4. 코코 피트니스 led 채널간판-후렉스 천 제작 및 작업

채널간판을 올리기 위한 지지대가 완성되어 후렉스 천을 제작합니다. 너무 흐느적거리지 않게 적당히 팽팽하게 천 작업을 합니다. 그 위에 안에서 led를 조립하여 천위에 고정하고 피스로 고정을 합니다.

 

 

 

 

 

 

그리고 사각간판 가장자리에 엘이디 바를 제작할 것이므로 바도 잘 제작합니다. 큰 간판이기에 크레인이 없으면 작업하기 곤란할 텐데 2.5톤 자가크레인을 가지고 있으므로 유용하게 활용합니다.

 

led 체날긴핀 운반하다.
간판 운반하다.

 

5. 코코 피트니스 led 채널간판-운반하다.

크기가 34m에 폭이 120cm이라서 2등분 하여서 직업을 하였는데 그래서 길이가 17m나 되므로 새벽 5시 차들이 많이 통행하지 않는 시간에 운반을 하였습니다.

 

간판 시공하다.
led 채널간판-시공하다.

 

6. 코코 피트니스 led 채널간판-시공하다.

기존에 있던 간판을 철거한 후 단단하게 시공거리를 달았습니다. 그런 다음 두 개 중의 1개를 내려서  시공을 하였습니다. 2.5톤 자가 크레인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소비자들에게도 저렴하게 해 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큰 간판은 싣고 운반하는 것도 긴장을 하게 되고 다는 것도 어렵기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

 

led 채널간판 완성
led 채널간판-완성

 

7. 코코 피트니스 led 채널간판-완성

코코 피트니스 led 채널간판을 완성하였습니다. 중심에 딱 맞게 잘 맞추어서 걱정했던 것보다 잘 시공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렵게 달았는데 앞쪽 간판과 바뀌었다는 말을 들었을 때 정말 까마득하였습니다. 앞쪽에는 나무도 많아서 우리 크레인으로 할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잘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실수를 하지 않도록 다시 한번 확인해야겠습니다.

 

 

 

 

 

8. 포스팅을 마치며

  • 채널간판이라 문자를 표현해서 만든 간판을 모두 채널간판이라고 합니다.
  • 잔넬이라고도 불리며 글자모양대로 박스를 만들어서 그 안에 led모듈을 삽입하여 밤에도 시인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 led종류에 따라 단색과 삼원색을 이용하여 화려한 색상연출이 가능하며 크기가 작아서 세밀하게도 제작할 수 있습니다.1992년에 간판을 시작하여 21년째 일을 해 오가 보니 아닌 지인으로부터 소개가 많이 들어옵니다.
  • 직접 디자인을 잡으며 틀제작부터 시공까지 모두 하고 있으니 광고비를 한 번도 지출하지 않았음에도 구전광고로 일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 큰 간판이기에 크레인이 없으면 작업하기 곤란할 텐데 2.5톤 자가크레인을 가지고 있으므로 유용하게 활용합니다.

함께보면 더 좋은글

교통안내간판 리모델링 청주 지방 합동청사 (제작:동광네온)

한일당 한의원 채널간판(제작:동광네온)

늑대와 여우 컴퓨터 채널간판 (제작:동광네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