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배우기

스타 노래방 led 채널간판 (제작:동광네온)

광고 배우는 경욱 2024. 3. 4. 22:25

목차

    반응형

    스타노래방 led채널 간판 제작하다.

    스타노래방 led 채널간판 제작 의뢰가 들어왔습니다. 네이버에서 노래방 간판 검색을 하다가 블로그에 올려놓은 네온효과를 내는 간판을 보고 너무 이쁘다고 하면서 의뢰를 해온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스타노래방 led 채널간판 만드는 과정을 리뷰해 봅니다.

     

    led 채널간판 썸네일
    전기의 특성을 변환시켜 주는 파워기를 부착하여야 합니다.

     

    1. led채널간판이란?

    입체로 된 문자 안에 led모듈을 부착하여 pc판으로 덮개를 덮어서 은은한 조명으로 표현하는 간판입니다. 단색으로 된 것도 있고 여러가지색으로 된것도 있으므로 업주가 원하는 대로 선택하여 부착하게 됩니다. 모듈을 부착할 때 골고루 분포되도록 부착해야지 pc 판 덮개를 덮고 조명을 주었을 때 얼룩얼룩한 그림자가 생기지 않습니다.

     

     

     

     

    단색일 때는 led 모듈이 12v 이므로 220v에 연결하려면 전기의 특성을 변환시켜 주는 파워기를 부착하여야 합니다. 여러 가지 색을 표현할 때는 파워기에다 컨트롤을 함께 부착하여 변화를 주는 것입니다.

     

    간판틀제작
    용접을 해서 간판틀을 직접 제작합니다.

     

    2. 간판 틀 제작

    led채널간판을 만들기에 앞서 간판틀을 제작합니다. 플렉스 간판 위에 부착할 수도 있고 철간판 위에 부착할수도 있는데 오늘은 철간판 위에 부착할 것입니다. 1992년에 간판업을 시작하여 올해 32년째 광고업을 하고 있는데 설계도대로 철판을 절곡 한 것을 찾아다가 용접을 해서 간판틀을 직접 제작합니다.

     

    조립
    상호는 발을 달아서 간판에 부착을 하였습니다.

     

    3. 채널간판 led조립

    채널간판 안에 led 모듈을 조립한 다음 잘 부착합니다. 오늘 제작할 것을 간판틀에 배경으로 led를 부착하여 네온 효과를 줄 것입니다. 과거에는 네온간판을 무척이나 많이 했었는데 지금은 거의 하는 곳이 없어졌습니다. 다른 곳에 이런 간판을 달아놓았었는데 사장님께서 블로그를 보시고 의뢰를 해 오신 것입니다.

     

     

     

     

    네온간판 만드는 것처럼 무척이나 손이 많이 가는 것이지만 믿고 맡겨주신 만큼 최선을 다해서 제작을 했습니다. 배경으로 네온효과를 내는 엘이디를 부착하였기에 상호는 발을 달아서 간판에 부착을 하였습니다.

     

    운반
    목적지까지  손상 없이 잘 도착하였습니다.

     

    4. 채널간판 led 운반

    다 만들어진 제품을 목적지까지 손상 없이 잘 도착하였습니다. 잘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도착지점까지 아무 일 없이 잘 가지고 가는 것도 정말 중요합니다.

     

    완성
    완성되었습니다.

     

    5. led채널간판 완성

    led채널간판이 완성되었습니다. 달아놓고 보니 사장님께서 무척이나 마음에 들어 하셨습니다. 만들어준 입장에서 그 말씀이 정말 흡족하게 들렸으며 끝까지 최선을 다해 신경을 써서 작업을 합니다.

     

    이렇게 소비자의 마음을 충족시켜 주면 다른 사람에게 소개도 시켜주고 마음에 드는 간판을 보고 어디서 했느냐고 해서 의뢰가 들어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광고비를 한 번도 지출한 적이 없음에도 구전광고도 항상 바쁘게 일하게 됩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스타노래방 LED 채널간판 제작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입체 문자 안에 LED 모듈을 부착한 후, PC판으로 덮어 은은한 조명을 표현합니다. 이후 간판 틀을 제작하고, 간판 안에 LED 모듈을 조립합니다.

     

     

    이후, 배경에 LED를 부착해 네온 효과를 주고, 완성된 제품을 손상 없이 목적지까지 운반합니다. 마지막으로, 완성된 LED 채널간판을 설치하고, 소비자의 만족도를 확인합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