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배우기

리파인 네온 사인 간판 (제작: 동광네온)

광고 배우는 경욱 2024. 2. 11. 22:24

목차

    반응형

    리파인 네온사인 간판 제작 의뢰가 들어왔습니다. 옛날에는 네온 간판을 많이도 만들었는데 엘이디로 많이 바뀌다 보니 지금은 많이 사라졌는데 복고풍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가끔 의뢰가 들어오므로 오늘 제작 과정을 리뷰해 봅니다.

     

    네온 사인 간판 썸네일
    유리관을 구부려 원하는 모양을 만듭니다.

     

    1. 네온 사인 간판이란?

    네온사인 간판은 유리관을 구부려 원하는 모양을 만들고, 전극이 들어간 진공관을 사용하여 다양한 빛을 내는 간판입니다. 네온사인은 전극 빛을 이용하여 아주 화려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리관으로 만들기 때문에 일반 간판보다 비싼 가격대로 제작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네온 사인 간판 틀 제작
    틀 제작

     

    이 간판을 만들려면 먼저 틀을 제작해야 하는데 설계도를 만들어서 전문업체에 맡겨서 찾아와서 용접을 하고 그라인더로 매끈하게 잘 다음어서 기본 바탕을 만듭니다.

     

     

     

     

    1992년에 간판을 시작하여 올해32년째 이업종에서 일을 하다 보니 네온간판이 한창 붐을 이룰 때는 많이 제작하였었는데 지금은 엘이디로 많이 바뀌다 보니 이런 간판을 만드는 업체도 많지 않고 가격이 많이 나갑니다.

    2. 네온 사인 간판 틀 제작

     

    네온 사인 간판 아우트 라인 만들기
    아우트 라인 만들기

     

    3. 네온 사인 간판 아우트 라인 만들기

    매끈하게 다음은 준비된 틀에 네온관을 고정시켜야 하는데 그러기에 앞서 아우트라인을 만들었습니다. 네온간판이 이중으로 번갈라 가면서 움직이듯한 모양으로 표현을 하는 간판입니다.

     

    네온 싸인 간판 조립
    조립

     

    4. 네온 싸인 간판 조립

    이제 본격적으로 조립에 들어가야 하는데 이 재료가 잘 깨지는 유리관으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조심스럽게 다루어야 합니다. 옛날에는 네온관을 제작하는 곳도 많았는데 지금은 제작하는 사람들이 많이 사라졌으므로 잘못 다루다 깨지면 단가가 많이 나옵니다.

     

    네온 사인 간판 완성
    완성

     

    5. 네온 사인 간판 완성

    운반을 할때도 유리관이 깨지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다루어서 운반을 하고 시공을 하였습니다. 작년에 구입한 2.5톤 크레인이 있으므로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으며 한번 거래했던 사장님이 만족하여 소개로 일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광고비를 한번도 지출한 적이 없는데도 구전광고로 일이 끊이지 않는 것은 사장님의 장인정신과 성실함으로 이루어진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6. 포스팅을 마치며

    네온사인 간판은 유리관을 구부려 만들며, 화려한 빛을 내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러나 제작비가 비싸고, 제작 업체가 줄어든 점이 단점입니다.

     

     

    간판 틀 제작 후 아우트라인을 만들어 네온관을 고정하고, 조립 과정을 거칩니다. 이 과정에서는 유리관의 파손을 주의해야 합니다. 완성된 간판은 조심스럽게 운반하여 시공하며, 사장님의 장인정신과 성실함으로 인해 광고비 없이도 구전광고로 일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함께보면 더 좋은글

    세라비 led 후광채널간판 (제작:동광네온)

    도로를 품은 카페 led 채널간판 (제작: 동광 네온)

    강남 노래방 플렉스 LED 채널간판 (제작:동광네온)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