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배우기

더 맛있는 족발 채널 및 플렉스 돌출 간판(제작:동광네온)

광고 배우는 경욱 2023. 11. 12. 22:36

목차

    반응형

    더 맛있는 족발 채널및 플렉스 돌출간판 의뢰가 들어왔습니다. 그동안 간판을 소개도 많이 시켜주셨던 사장님께서 메뉴변경으로 인해 새로이 간판을 하게 되었습니다. 믿고 맡겨 주신만큼 더 신경써서 만들게 됩니다.오늘은 간판 만드는 과정을 리뷰해보겠습니다.

     

    채널간판 썸네일
    일본식으로 잔넬이라고도 하는데 채널간판이라고 부릅니다

     

    1. 채널간판이란?

    채널간판이란 일본식으로 잔넬이라고도 하는데 채널간판이라고 부릅니다. 이것은 글자를 입체로 만들어 내부에 통로처럼 빈 공간이 생기게 되는데 그곳에 엘이디를 넣고 외부에 pvc판으로 덮으면 빛이 고르게 분산되어 표현이 됩니다.

     

    공간에 엘이디를 골고루 넣어야 빛이 고르게 분포되는데 엘이디 모듈이 많아도 형광등을 넣는 기존 일반간판보다 전기세가 저렴하고 수명이 오래갑니다.

     

    틀제작
    그라인더로 다듬어서 틀을 제작합니다.

     

    2. 틀제작

    설계도 대로 절곡을 해서 찾아오면 용접을 하고 그라인더로 다듬어서 틀을 제작합니다.1992년에 간판업을 시작하여 31년째인 사장님이 직접 디자인도 잡고 용접, 조립, 시공까지 모두 원스톱으로 이루어집니다.

     

    이 무거운 간판을 만들때 위치를 바꿀 때도 크레인이 없으면 무척 어려움이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작년에 구입한 2,5톤 스카이 크레인이 있으므로 얼마든지 작업이 가능합니다.

     

    틀제작 및 전구 소켓고정
    홀캇타로 홈을 내어서 꽂아줍니다

     

    3. 틀제작 및 전구 소켓고정

    틀제작을 모두 하였으며 볼구를 꽂을 소켓을 고정하기 위해 홀캇타로 홈을 내어서 꽂아줍니다. 틀제작을 모두 끝내고 현장으로 이동하였습니다.

     

    더 맛있는 족발 채널간판 고정
    채널간판을 그 위에 고정하였습니다.

     

    4. 더 맛있는 족발 채널간판 고정

    틀제작을 모두하고 볼구 소켓 꽂을 자리를 만들었으며 간판 달 위치에 이동을 하였습니다. 나무로 만든 고급스러운 방부목을 넣어서 잘 고정을 한 다음 엘이디 채널간판을 그 위에 고정하였습니다.

     

    더 맛있는 족발 채널 간판 시공
    간판시공을 하였습니다.

     

    5.더 맛있는 족발 채널 간판 시공

    볼구를 모두 꽂은 다음 간판시공을 하였습니다. 스카이 크레인이 있으므로 안전하게 시공할 수 있습니다. 크레인이 없을때는  위에서 땡기고 사다리를 타고 일을 했다고 하는데 이런 철간판은 크레인 없이는 시공이 불가능하겠네요.

     

    아니면 임대를 해서 해야겠지만 자가로 가지고 있으므로 작업도 수월하고 시공도 안전하게 할수 있으며 소비자에게도 이익이 됩니다.

     

    더 맛있는 족발 채널 및 플렉스 돌출간판 완성
    더 맛있는 족발 채널 및 플렉스 돌출간판 완성

     

    5. 더 맛있는 족발 채널 및 플렉스 돌출간판 완성

    더 맛있는 족발 채널 및 플렉스 돌출간판을 완성하였습니다. 간판무게가 있어서 시공을 어떻게 하는가 무척 고민하였는데 튼튼한 기둥을 세우고 용접을 하여서 잘 고정하였습니다. 무엇보다 안전한 것이 첫째이므로 단단하게 고정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채널간판은 입체적인 글자를 만들고, 그 내부에 LED를 설치해 빛을 고르게 분산시키는 간판입니다. 설계도에 따라 틀을 만들고, 간판 만들때 위치를 변경할때도 크레인이 필요하며, 특히 무거운 철간판 작업에는 필수적입니다.

     

    볼구를 꽂을 소켓을 고정하고, 나무로 만든 방부목을 이용해 간판을 고정합니다. 채널간판과 플랙스 돌출간판을 완성한 후, 안전하게 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함께보면 더 좋은글

     

    가연 정육식당 LED채널간판 및 플렉스 간판(제작:동광네온)

    원탁 후광 LED 채널 및 에폭시 간판 (제작:동광네온)

    장성 카랜드 led 채널간판 26개 (제작:동광네온)

    loading